HOME > 클리닉안내 > 미혼여성클리닉  

처녀막은 탄력성을 가지고 있는 점막의 주름같은 것이며 개인마다 막의 두께, 모양, 탄력성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벼운 운동이나 일상 생활중에서도 파열 가능성이 있는가 하면 반면에 여러 차례의 성관계 시에도 뛰어난 탄력성으로 아무런 손상이 없이 완전한 상태로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처녀막은 질 초입부에 위치하기에 육안으로도 충분히 파열 유무를 판단 할 수 있으므로 검사 절차는 비교적 간단하며 처녀막 재생술의 시기는 첫 성관계를 갖기 한달전 정도의 기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질은 여성에게 있어서 임신과 출산 및 성관계시에도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결혼전에 검사를 받아 두는 것이 좋으며 선천성 생식기 질환으로 로키탄스키 증후군이 있으며 이는 질이 없거나 흔적기관으로 보이고 난소는 정상이나 자궁이 없는 경우입니다. 이로 인해 생리가 없기 때문에 사춘기에 본인 스스로 자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질을 만들어주는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생리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배란이 잘 되는지를 검사해 보아야 합니다. 생식에 관련된 주요 호르몬으로 황체 호르몬과 난포 호르몬이 있는데 배란이 잘 안되는 경우에는 난포 호르몬만 분비되어 과다한 난포 호르몬으로 인해 불임이나 암에 이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골반내에 이상이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방법은 초음파검사를 실시하여 난소, 자궁, 나팔관을 검사하면 확인할 수가 있으며 성관계가 없는 여성일 때는 복부 초음파검사나 항문 초음파 검사를 실시합니다.

경쟁력이 있는 아이는 태어나기 전에 이미 결정됩니다. 수정되기 이전에 1차적으로 결정되고 수정되고 나서 10개월 내내 그외의 모든 것이 다 결정됩니다. 임신전 본인의 몸 상태를 확인하여 임신 후 건강한 아기를 분만하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 빈혈검사
- 간염, AIDS, 매독검사
- 풍진검사
- 간기능 검사
- 당검사
- BUN, Creatimine
- 냉검사
- 초음파검사

풍진 항체는 IgG와 IgM 두가지를 검사합니다. 항체가 없는 경우 예방접종이 필요합니다.임신부가 풍진을 앓는 경우 태아의 기형 발생 빈도는 초기 임신시에 증가합니다. 특히 임신 4주 이내에는 50%이상의 높은 기형아발생이 예측되며, 임신 4-5개월까지 5-10% 이내로 그 위험율이 감소됩니다. 태아에서 선천성 풍진 증후군이 발생되면 혈소판 감소증, 골의 병변, 기타 각 장기의 염증 등 일시적 장애와 백내장등의 안과적 병변, 귀머거리, 심장기형, 지능장애, 소뇌 등의 영구적 장애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풍진 예방 접종을 하시면 최소 3개월~ 6개월 동안 피임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피임이라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일 수도 있습니다. 고령 초산인 경우 항체가 없어도 임신을 한 경우 크게 문제될 일은 많지 않습니다.

성병의 종류는 바이러스(헤르페스, 인유두종, 에이즈)에 의한것과 박테리아(임질, 매독), 미생물(클라미디아)에 의한 감염 등이 있습니다. 이 중 헤르페스는 2주 정도면 가렵고 따가운 증상은 치료되나 완치는 어렵습니다. 인유두종은 재발을 안 할 경우는 일주에서 두 달 정도의 치료를 요합니다. 임질과 매독은 비교적 널리 알려진 성병입니다. 임질은 2회 연이어 주사를 맞고 일주일가량 치료하며 매독은 일주 간격으로 3회에 걸쳐 주사를 맞아 치료합니다.

성 경험이 있는 모든 여성은 정기적인 세포검사를 통한 자궁경부암 검진이 필요하며 최근 미국 FDA(식품 의약품 안전청)에 의해 인유두종 바이러스 검사의 병행이 권고된 바 있습니다. 이는 자궁경부암의 90%는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것으로 밝혀져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험이 있으면 나이와 관계없이 규칙적인 검사르르 받아 암의 전단계에서 조기에 발견을 하여야 합니다.

인공임신중절 수술을 여러차례 받은 경우 자궁 내막이 손상되어 수정란의 착상이 방해받거나 태반의 위치가 잘못되어 전치태반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중절수술을 가급적 피하고 피임을 철저히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